사물을 지각하는 것은 일방적으로 대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서로 보고 보여지는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이다. 따라서 사물은 그것이 속한 공간과 함께 낯설게 인식되어야 하고, 그 자체의 주체성을 인정받아야 한다. 이것이 그의 모든 작품들을 관통하는 세계관이라고 할 수 있다.
1. 미니멀리즘이란?
미니멀리즘은 미니멀 아트(Minamal Art)를 포함하는 단어로 쓰여 지며, '최소한도의, 최소의'라는 의미의 미니멀(Minimal)에 이즘(ism)과의 결합인 단어로서 되도록 소수의 단순한 요소로 최대 효과를 이루려는 사고방식이다. 특정한 맥락 안에서 작품의 구체적인 경험과 지각에 몰두함
대한 원인 분석과 문제의식 제기에 그치고 이를 해결하는 대안은 없거나 부실한 것이 대부분이었다.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될 것이다. 우선 작금의 취업 준비생들이 준비하는 획일화된 스펙 쌓기 현상의 문제점을 살펴 본 후, 이를 해결하기위한 방안으로써 창의적 스펙이라는 개념을 제
작가들은 ‘모더니즘 쪽인가, 민중미술 쪽인가’라는 경직된 이분법 앞에 서있었고 평론가들은 각각 어느 한쪽의 대변자가 되어 이러한 대립양상을 극단적으로 몰고 갔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당시 일부 젊은 세대의 작가들은 위와 같은 이분법적 거대 집단 구도를 지양하며 소그룹을 형성하여 활